홈으로 > 경영노하우 > 상세보기
[아유경제_사회] 한국유엔봉사단, 국...
[아유경제=조은비 기자] 한국유엔봉사단이 오는 5일 오후 2시 30분부터 5시까지 여의도 KBS 아트홀에서 `2019 대한민국 봉사大상` 시상식을 개최한다. `2019 대...
‘다산으로 미래를 열다’ 국회세미나 개최
지난 20일 강진군이 주최하고 다산연구소·황주홍의...
강대의2018-11-21
2019-11-05 10:13:55
[아유경제_경제] 한-인도네시아 CEPA 실질 타결, 자동차 등 무관세 수출한다
조회수 393 추천수 16 댓글수 0 스크랩수 0
   박휴선 기자
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신고하기
상품가격 0 판매자 연락처 : /
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.


[아유경제=박휴선 기자] 산업통상자원부(이하 산업부)는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개최되는 한ㆍ아세안 특별정상회의에서 `한-인도네시아 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(CEPA)`이 최종 타결될 전망이라고 밝혔다.

지난달(10월) 16일 산업부에 따르면 인도네시아에서 유명희 통상교섭본부장과 엥가르티아스토 루키타 인도네시아 무역부 장관은 한-인도네시아 CEPA의 실질 타결을 선언하고 공동선언문에 서명했다.

산업부가 발표한 한-인도네시아 CEPA의 실질 타결 내용은 다음과 같다.

우리나라는 수입품목 중 95.5%(수입액의 97.3%)의 관세를 철폐하고 인도네시아는 93%(수입액의 97%) 품목의 관세를 없앤다. 기존 한-아세안 FTA보다 한국은 품목 수에서 5.3%p, 인도네시아는 13%p 시장 개방 수준이 높아졌다.

또한, 한국의 주력 수출품목인 열연ㆍ냉연강판ㆍ자동차 및 부품 등에서는 현재까지 5%였던 관세가 사라진다. 특히 자동차용 철강제품과 변속기 등 일부 자동차 부품은 발효 즉시 관세가 철폐돼 그동안 경쟁하던 일본과 동등한 개방 수준을 확보하게 된다.

인도네시아는 2019년 산업부가 추진하고 있는 자유무역협정(FTA) 주요 협상 3개국(인도네시아ㆍ말레이시아ㆍ필리핀) 중 하나다.

정부는 연내 최종 타결을 거쳐 내년 상반기에 공식 서명 및 국회 비준 동의 절차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.

ⓒ AU경제(http://www.areyou.co.kr/)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
위 항목을 (거래금지 항목 포함) 허위작성, 임의삭제,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.
추천 스크랩 소스보기
수정삭제목록
글쓴이가 작성한 글 + 더보기
게시판명 제목 조회수 추천수 등록일
게시물이 없습니다.
추천게시글
핫이슈
가장 많이 본
오픈마켓
  • 프리미엄 : 등록된 상품이 없습니다.
  • 프리미엄 : 등록된 상품이 없습니다.
  • 프리미엄 : 등록된 상품이 없습니다.